[LCG] 커스텀 전용 LCG 빌드 5 - 빌드완성
컨제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우선 엑슬에 서보 마운트를 장착해줍니다.
엑슬을 달려면 전용 마운트가 필요하겠죠. 엑슬 구매시 함께 구매해둔 마운트를 엑슬에 달아줍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310098221.html
그리고 그 위로 서보를 장착해줍니다.
처음 기본으로 장착후 작동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간섭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간섭을 피하고자 스페이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너트를 끼워 서보를 살짝 공중부양 시키게끔 장착하였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배터리는 최소한의 무게로 3셀의 파워를 낼 수 있는 용량은 작은 850mAh 의 초소형 배터리를 사용예정입니다.
이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배터리 트레이을 모델링해서 장착해주었습니다.
툴로 슥슥 그린다음 출력!
3셀 850mAh 사이즈에 딱 들어 맞게 제작하였습니다.
차량 전복시 배터리가 이탈하지 않도록 잡아줄 벨크로(일명 찍찍이)도 달아주고
앞 쇽이 눌리거나 최대로 늘어나거나 하면서 서보의 선이 샷시에 체결한 볼트/너트와의 간섭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트리에 부분에 있는 공간을 활용해 서보선을 안쪽으로 넣어줌으로써 정해진 범위 내에서만 움직여 간섭을 최대한 줄이고자 했습니다.
바디 마운트가 필요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사이드 플레이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옆에 마운트를 길다랗게 출력해서 달아주었습니다.
샷시 빈 구멍에 맞게 구멍을 잘 뚫어준다음 출력해서 장착.
바디마운트 겸 사이드 플레이트로 달아준 끝 부분에 마그넷을 달아주었습니다.
기어박스와 사이드 바디마운트의 모습.
퓨전프로의 장점인 변속기가 따로 없으므로, 전원 스위치만 차량 옆쪽으로 빼서 양면테이프로 붙여주었습니다.
수신기는 평평한 기어박스의 윗부분에 위치하면 좋을것 같아 역시 양면테잎으로 붙여주고
나머지 여분의 전선들은 하나로 뭉쳐주고 검정색 페브릭테잎으로 최종 마무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이 출시한 제이컨셉의 메갈리딕 타이어도 앞뒤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구동할 수 있도록 차체가 완성이 되었으니,
다음글에서는 그 위에 씌워줄 바디의 도색을 서둘러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