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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제입니다.

디라이크 하이브리드 제로(D-like REA-R Hybrid Zero) 섀시를 휠베이스 260 → 273으로 컨버전 후 서킷에서 테스트 주행을 마쳤습니다.
 
컨버전 직후 느낌은 좋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셋팅적인 부분에 부족함이 느껴졌고, 이에 하나씩 수정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하브제로 273섓시의 코너웨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바디 및 배터리 제외한 순수 샷시와 기자재만 올라간 차체의 무게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다음 숏티 배터리 (Lipo 7.4V 6400mAh)를 올리고 재보았습니다.

 
 
바디는 아직 준비전이라
 
우선 섀시만 가지고 서킷에서의 주행을 해본결과, 리어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맞지 않아 주행이 조금 쉽지 않았고 스핀 구간도 종종 있었습니다.
 
이에 리어쪽 무게를 증량시켜야 겠다고 보고,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마침 하브전용 무게추를 판매하고 있었고, 잠깐의 고민끝에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리어 무게추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직육각형의 형태에 M3용 구멍이 두개 뚫려있어 장착이 용이하게 되어있습니다.
 
길이는 가로 4cm X 세로 2cm X 높이 1cm 크기이며, 무게는 62g 으로 크기에 비해 제법 묵직한 추입니다.

코너웨이트 중 하나를 이용해 무게를 측정

 
 
바로 차량 리어부분의 바디마운트 포스트 일부를 제거하고, 
거기에 맞게 무게추를 장착합니다.


어려울것 없이 M3볼트로 고정만 해주면 되는 형태


위치를 잘 잡고 조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너트가 풀리지 않게 나일론 락너트로 달아줬구요

아래쪽에서 본 모습은 이렇습니다.

 
메인 무게추는 일단 장착되었고,
양쪽에 조금 더 무게를 주고자 합니다.
 
알리에서 적당한 무게추를 발견했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709065599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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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에 10g짜리로 2개를 주문,

몇일 후 잘도착해서 받아보았습니다.

 

M3 14mm 접시나사와 빠지지 않도록 락너트를 준비합니다.

 

리어 바디 마운트 양 끝쪽에 각각 장착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사각 무게추 62g + 10g(좌) + 10g(우) 

 

증설한 무게추의 총 합은 82g입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이로써 무게는 약 82g이 추가되었고,

 

 

차체는 전체적으로 1694.6g (1.69Kg) 이 되었습니다.

 

또 테스트 주행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 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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