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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씨알로스사(rcarlos)사에서 판매하는 BMW M4 바디를 메인바디로 사용중입니다

외부 부착된 스티커가 나름 어울려 재거하지 않고 그대로 쓰고 있는데
왠지 뒷 궁둥이가 허전해 보입니다


드리프트하이 서킷에서


접사로 한컷


흠 뭔가...


뒷 궁둥이가 왠지 허전쓰...


이에 검색해댑니다

어떤 모양의 윙이 어울릴까

허접하지 않으면서 평범하지 않고 느낌을 살릴수 있는 리어 윙으로

국내 알씨 전문점을 비롯하여
해외 사이트도 기웃기웃

저렴이 플라스틱 쪼가리는 여러개 여분이 있긴 하지만 M4에는 저려미를 달아주고 싶지 않아
메탈 윙 위주로 찾아봅니다

오호 이거 딱일세!

윙은 정했고

윙 마운트는 어떤게 좋을까
리어 상단에 올릴까 아니면 번호판 옆으로 꺽어서 올릴까

여러 고민끝에

이 마운트로 결정하여
주문을 합니다.

단순 플라스틱 사출품이 라닌 메탈로 가격이 제법 나가네요

윙 ₩13,800
윙마운트 ₩18,500
합계 ₩29,600

주문 후 잘 도착했으니 장착 작업에 들어갑니다


(장착 작업 과정중 사진은 못찍음)

바디의 후면부 범퍼 자리 양쪽으로 사이즈를 재서 윙 마운트가 삽입 될수 있도록 약 1.5cm정도 잘라주고 두께도 고려해서 깍아준 다음 윙마운트를 삽입

바디 안쪽에서 고정될수 있도록 m2 볼트로 고정시켜줍니다

완성!


역시 리어윙이 있으니 더 멋진것 같습니다

공기역학적으로 실제 차량등에 장착되는 리어 윙의 경우
시속 약 80km이상의 속도에서 리어윙으로 인한 다운포스가 발생하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빠르게 달리는 RC도 아닌 드리프트 RC로 얼마나 다운포스가 발생하겠냐 싶지만
제역할을 하라고 달아준 리어윙이 아니기에
그래도 비쥬얼적인 모습은 만족도가 높네요

마음에 쏙 듭니다~

다음엔 어떤 악세사리로 실차량에 가깝게 꾸며볼지
또다시 즐거운 고민에 빠져봅니다~


TMI

스포일러와 윙의 차이점

* 스포일러 : 차량 후면에서 발생하는 공기의 흐름(와류)로 인해 저항이 발생하는걸 방지하기 위해 차량에 일체형으로 붙어있는 방식

* 윙 : 빠른 속도로 주행시 차량이 뜨는 현상을 막아 공기 흐름을 이용하여 위에서 눌러주는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좀더 안정적으로 차량이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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