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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을 이용해 간만에 드리프트 하이 서킷을 방문했습니다
서킷에 코너웨이트 측정기가 있어 사용승인을 받고 측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코너 웨이트 아이들(Idle) 상태
- 측증 계기만 아래 가운데 버튼을 살포시 누르면 전원이 on됨
전원을 켜고 바로 하브를 올려봤습니다
바디를 씌우지 않고 샷시만 올렸을때 측정값입니다(배터리 포함)
프론트 44% 리어 56%로 후륜RWD답게 리어쪽이 더 무겁습니다
좌우는 50%-50%로 잘 배분되어 있네요
작년 말쯤인가
서킷장 추천으로 리어쪽에 달려있던 무게추 10g을 제거했는데 그때에 비하면 리어쪽이 좀더 가벼워진채로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바디를 씌우고 재보겠습니다
바디를 씌우니 비율이 좀 바뀌었네요
바디에 달아준 리어윙(메탈제질)의 무게 때문인지 리어쪽 무게가 살짝 더 늘어났습니다
좌우도 51% : 49%로 우측으로 약간 더 무게가 있나 봅니다.
큰 차이는 아니므로 패스~
전체적인 무게는 2.225kg 으로 준수한 편이나
프론트가 42% 리어는 58%로 측정됩니다.
후륜 드리프트 차량이므로 앞쪽을 좀더 경량화 시키고 뒤쪽을 좀더 무겁게 해서 40:60 비율로 조절을 해봐야겠습니다.
하중 이동 후 차를 날려 드리프트를 할 시 무엇보다 차량의 밸런스가 가장 중요하므로
셋팅을 통해 밸런스를 조절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하브 코너웨이트 측정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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