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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제입니다.

월초에 주문했던 리포(Li-Po) 배터리가 도착했습니다.
 
도착예정이 7월초로 나와있어 빨라도 6월말쯤 오겠거니 하고 무념무상 하고 있었는데 떡하니 한달도 안되서 도착을 해주었네요! 
 
최근 정부의 직구발표로 인해 7월에 도착하게 된다면 최악의 경우 제대로 못받아 볼 수 도 있겠다라는 불안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이렇게 바로 와주니 괜히 쓸데없는 기우였나봅니다.
 
우선 주문한 배터리는 총 2종류입니다.
 
4셀 1550mAh 100C
3셀 2200mAh 75C
 
4셀은 LCG에 사용할 배터리입니다.
 LCG에 통돌이로 모터를 변경하고 기존 사용하던 3셀 850mAh 배터리의 가용시간이 좀 짧은것 같아 무게와 부피를 감안하고 지속시간을 택해 선택하였습니다. 100C의 방전률도 맘에 듭니다. 무엇보다 초저속 및 초고속 반응에 3셀보다 더 조용히, 3셍보다 더 힘있게 반응하길 바라는 마음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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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셀은 락버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현재 락버기에 7200mAh 대용량 2셀로 사용했는데 지속시간은 길지만 토크적인 면에서 살짝 부족한 감이 있어서 3셀로 좀 더 큰용량으로 선택했습니다. 3셀 850mAh도 있지만 역시나 지속시간이 너무 짧고 그렇다고 3셀 7000mAh이상 대형 크기로 가자니 두께로 인해 롤바 사이에 들어가지 않는 문제가 있어 적당한 용량에 적당한 크기, 저렴한 가격의 접점으로 이 배터리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3셀에 2셀크기의 대용량도 존재하지만, 이건 높은 가격으로 바로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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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5월 초 알리 세일 이벤트에 쿠폰과 코인을 먹여 국내보다 조금 더 저렴히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여튼 무사히 잘 도착되었습니다.
 
꼼꼼한 포장에 잘 도착한 배터리의 외부 박스를 풀고 제품을 꺼내봅니다.

 
좌측이 4셀 1550용량, 우측이 3셀 2200용량
 
총 4개의 배터리를 주문했는데, 하루 건너 하루씩 2개 쌍으로 도착해주었습니다.
 
제품의 박스를 열어보니
 
배터리와 설명서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구성은 3셀과 3셀 모두 동일하며, 굳이 차이점을 찾는다면
 
3셀은 밸런스잭에 보호커버가 장착되어져 있었지만, 4셀의 밸런스 보호커버는 장착되어있지 않고 그냥 같이 들어만 있었네요
 
뭐 이건 그냥 쉽게 달아주기만 하면 되는거니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주문한 스토어 이름도 'OVONIC Official Store' 같은곳ㅎㅎ

 
뽁뽁이로 한번 더 감싸져 있던 배터리를 꺼내봅니다.
 
투명 수축포로 외관이 한번 더 감싸져 있어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네요!
 
(사용중인 rc* 850mAh 배터리의 경우 외관 수축포 없이 네이밍 스티커만 붙어있어 사용중 떨어지기 부지기수입니다. 밸런스 보호케이블도 없구요)

 
크기를 한번 살펴볼까요
 
 
판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3셀의 크기 및 중량입니다.

 - 용량 : 3S1P 2200mAh
 -  방전속도 : 75C
 - 전압 : 11.1V (완전 충전 12.6V)
 - 크기: 107*35*24mm
 - 무게: 174g
 -  충전 케이블 : XT60 플러그, 14 # 실리콘 와이어, 100mm
 
 
 
4셀도 살펴보겠습니다.
 

 
 
 - 용량 : 4S1P 1550mAh
 -  방전속도 : 100C
 -  전압 : 14.8V (완전 충전 16.8V)
 -  크기 : 72*37*35mm
 -  무게 : 184g
 -  충전 케이블 : XT60 플러그, 14 # 실리콘 와이어, 100mm
 
 
배터리의 용량을 체크기로 확인해보니 4개가 모두 각 셀별 저항수치도 크지 않고 전체적으로 약 38%정도로 스토리지모드로 잘 적용해 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일단 어서 빨리 주말이 와서 주행테스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4셀 배터리의 경우 크기나 무게가 좀 과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일단 사용해보고 만약 커서 무게나 크기를 줄이고 싶다면 그때 좀더 작은 용량으로 가봐도 될것 같습니다.
 
2셀만 먹는 차량을 운용하다가 3셀에 4셀까지 구입하다니 기분이 새롭지만, 또 즐겨보고 이후에 판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알리발 오보닉스 배터리 구입기를 마칩니다.
 
- 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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